관리자sep글쓰기
 
툴바 보기

notice

categories

FEZDream (84)
Comapany Intro & Info (8)
Wall-Papers (1)
B777 (3)
B767 (8)
B757 (1)
B747 (15)
B737 (7)
A340 (2)
A330 (8)
A318,319,320,321 (2)
MD11 (7)
Millitary Flights (1)
Scnery Informations (1)
FLYing School Course (2)
Cross-Country with FEZ (5)
Air Works (10)
School Infotmations (2)
FEZDream Pilots Rest Area (0)
Other Games. (1)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보조윈도우 감추기

links



Total : 28,373   |    Today : 0   |    Yesterday : 1

      FEZDream :: Orient eXtreme Flight Club  rss  Skin by ncloud, Modified by FEZDream
보조윈도우 보기/감추기

 

Enya - On My Way Home

 

 

○ Brief Description of the Flight 

 - Flight Planning 

 - Weather Briefing

 - Route Planning & Weight and Balance

 - Fuel Planning

 

** Flight Planning

 - Departure At Francisco Sa Carneiro: 1800z(LOC)

 - Arrival At Madeira : 1940(LOC)

 - Flight Duration : 02:32

 

** Weather Briefing

 -LPPR(Francisco Sa Carneira Intl)

    Wind 189 ture / calm, Vis: 8000 meters, Clouds: 3300' ST SCT,  Precip: NONE, Temp:21'C, Dew:17'C Pressure: 1098mb, 31.12inches

    TEMPO RMK AUTO

    

-Enroute weather

  :Wind

    ~FL050: 250/00(3.6'C)

    ~FL120: 260/00(-4.5'C)

    ~FL390: 270/00(-43.0'C)

  :Cloud

    Cirrus, SCN 2/8, at 14,000ft.

  :Precipitation

    None

  :Visibility

    20 mi / 32km

  Altimeter

    29.29inHg, 1013.0 mbar

  Temperature : -17'C

  Dew point : -1'C

 

-LPMA(Maderia)

    Wind 040 ture, calm Vis: 8500 meters, Clouds: 1900 Few, 3500 BKN, Precip: Nove, Temp:24'C, Dew:15'C Pressure: 1022mb, 30.15inches

   

 

** Breifing

 프렌시스코공항는 대체적으로 맑은 날씨이며, 바람도 잔잔하여 이륙하기엔 더없이 좋은 날씨 조건입니다. 전 항로상에서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겠습니다. 포르투칼 본토지역에서는 다소 구름들이 깔려 있지만, 현재로썬 비행 루트상엔 구름이 없는것으로 나타납니다. 이-착륙 공항 모두 맑은 날씨로 순조로운 비행이 되겠습니다. 

 

** Route Planning & Weight and Balance

 

* ROUTE PLANNING

 

LPPR MANIL, A5/FTM, UN872/ESP, B18/SNT, LPMA

 

RWY 17을 이용하여 이륙하겠으며, SID "MINIK 3N"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초기 이륙고도는 3000FT이고, HDG 218'를 잡고 5000ft에서  D25포인트로 상승하며, HDG 179으로 잡아 MINIK지점을 통과를 지나 A5항로를 이용하겠습니다.

T/D시점을 지나 마데리아공항 STAR LIDRO 4A를 이용하여 ABUSU 포인트 고도 3000ft을 유지하며 접근하겠습니다. 뒤이어 Funchal VOR(FUN, 112.2) 지점에서는 Visual RWY 05 접근챠트를 이용하여 착륙하겠습니다.  

  

 

** Weight and Balance

 

 

 

-100 POB(People On Board)

-VIP(1st CLASS) : -

-Prestige CLASS : 8

-ECONOMY      : 86

-Flight, Cabin Crew : 6

-Pax Wt : 18,700lbs

-Cargo Wt : 21,797lbs

-Zero Fuel Wt : 141,497lbs

-CoG(%) : 16.9%

-Trim 6.8%(Forward) 

 

** Breifing

프란시스코(포루투칼)에 도착한 에어유로파 EC104편 마데리아행 국내선이 탑승동 S35번 게이트에서 승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 프란시스코에서 마데리아로 향하는 금일 마지막 비행기가 되겠으며, 승객 94명과 승무원 6명 총 100명이 탑승하겠고, 카고 역시 마데리아까지 21k lbs를 싣고 가야되겠습니다. 대략 탑승소요시간은 30분정도 걸릴것으로 추청됩니다.

  

- Fuel Planning

** LPPR - LPMA

 Route information:

 DIST : 685nm  TRACK INDEX: FEZDream Euro No 008.

 Fuel Calculation: All in LBS

 Fuel Weight : 14,619 lbs 

 

 

** Breifing

오늘 비행에 필요한 연료를 계산해보았습니다..

총 비행에 필요한 연료는 : 14,619lbs 가 되겠습니다.

 

 

 

 

포르토행 푼챨행 에어유로파(EU-104편) 비행이 시작되겠습니다..

 

 

 포르토 프란시스코 싸 카르네이로 공항[LPPR]에서 푼첼 마데이라[LPMA]까지 비행 경로와 날씨입니다.

출발공항인 포르토 지역에서는 17'C의 기온을 나타내고 있으며, 도착공항지인 푼첼에서는 25'C로 약간 덥겠습니다.

항로상 중간부근에서는 다소 구름이 형성되어 있습니다만, 운행에 지장은 없겠습니다.

 

 

 지도 확대 1

 

 

 

GATE SMALL 35번에 주기되어 있는 에어유로파 737-823기 입니다..

푼첼까지 아름다운 비행을 시작해보겠습니다..

ifly기종은 처음으로 작성해보는 작업이라 감회가 새롭습니다.

 

 

 

 35번게이트에서 활주로 17번을 사용하겠습니다..

택시웨이는 예상한 바 S4, S6, F로 이어질듯 합니다.

 

 

 

오랫만에 외관 점검함 해볼까요..

노즈기어, 택시라이트 확인 해봅니다.

 

 

2번엔진, 날개안쪽, 동체하부 점검하구요..

 

 

윙팁도 확인 들어갑니다..등화역시 들어오고요.

 

 

꼬리날개쪽도 확인해봅니다.

 

 

 APU 배기구 및 미등도 확인합니다.

 

 

좌측 수평, 수직안정판도 확인하구요..

동체후미부분도 확인 합니다.

 

 

 1번 엔진 확인합니다.

 

 

 737 엔진이 참 귀엽습니다..;;

 

 

전반적으로 외관점검이 끝나 조종석쪽에 점검을 해봅니다.

 

 

 APU가 가동되어 있구요..

FMC도 확인해야되고, 몇몇 계기들도 확인 해봅니다..

그러는 사이 허가도 받아야 되고, 챠트도 확인해야 되고,,

 

 

 FMC 입력한거 마지막으로 점검하고

푸시백하면서 엔진 시동을 걸어봅니다..

 

 

 

 핫 스팟지점을 조심해야 되겠습니다..

활주로를 진입하여 빽트렉해야 되는거라..타워 말 잘 들어야 되겠습니다..;

 

 

 푸시백..하면서..엔진 가동..

 

 

 넵...푸시백 완료하구요..이제 슬슬 출발해보려 합니다..

 

 

 

 기내 방송중...

 

 

 

 DHL이 즐비하군요..

 

 

 

 활주로 진입하여, 백트렉킹하고 라인업까지 완료했습니다..

이제 이륙해볼까요..;;

 

 

 

 이륙해서..3000FT 때 좌선회, 그리고 268'로 5000FT 때 PRT VOR를 이용해 180'으로 간다음, MANIK FIX로 들어가면 되겠네요..

 

 

 

자..이륙합니다..

 

 

오늘은 부기장이 없는데신 솔로(?) 비행인가요..;

 

 

 

점점 높이 올라갑니다..

구름도 바람도 없어 순조롭지만, 시야가 그렇게 확 트이지는 않았습니다..

 

 

 

상승중에 엔진 EGT의 온도가 심하게 올라갔는데요..;;

아무래도 후부쪽 터빈쪽에 무리가 가지않을지요..;

우선 조금 더 올라가보겠습니다.. 

 

 

 시야가 잘 안보여서 그랬는지..구름이 어느덧 밑으로 깔리네요..

 

 

 

 논스톱으로 상승합니다..FL320까지

 

 

 자..순항고도까지 얼마 안남았네요..;;

이제 커피 한 잔 마셔주셔야 되겠습니다..;

PMDG보다 퀄리티는 조금 더 좋은듯 싶습니다..;;

 

 

눈부신 순항입니다..

 

 

 

아침 저녁 기온차가 상당하지요..

환절기일 때 감기 조심해야지요..

 

 

 

 구름이 밑으로 깔리우네요..;

 

 

 

T/D지점이 눈앞에 보입니다..

 

 

 

 하강에 앞서 체크 좀 해보겠습니다..

 

 

 오늘 마데리아로 접근하는 챠트입니다..

푼첼 VOR을 지점을 통과할 때쯤..VISUAL RWY 5 챠트를 확인하겠습니다..

 

 

 

 하강합니다..

기체의 퀄리티가 상당하군요..

 

 

접근과 착륙에 대해서 조언을 주는 공항챠트네요..

확인하고, 필요에 따라 메모도 합니다..

 

 

짙은 구름이...ㅠㅠ

 

 

 

이곳에서도 시정이 그렇게 좋지는 않는군요..

마데리아 공항이 보입니다...

자...이제부터 긴장 조금 해야되겠습니다..

VOR VISUAL APP입니다..

 

 

D6지점(펀첼 VOR기점 DME 6NM)에서 고도 900ft로 베이스 턴을 시작하며..속도는 190KTS이하로 접근을..

GELO부터는 가이드라인 등화가 설치되어 그대로 따라 들어가면 되겠습니다..(카이탁과 흡사하네요..)

고도가 중요하겠군요..

 

 

 

기수를 살짝들어...속도를 160kts선까지 내립니다..

베이스 레그 들어갈 때, 풀플랩, 랜딩기어 다운 하겠습니다.

 

 

베이스턴 들어갑니다.;; 

 

 

 정열해야...정열~

좌로밀착, 우로밀착....ㅜㅜ

 

 

쏫 파이널입니다..;

바다위에 그림자가 드리우네요..; 

 

 

약간 낮습니다만, 괜찮습니다..;; 

 

 

아...터치했습니다..;

 

 

 마데리아에 도착했습니다..;;

 

 

체크사항을 점검하고, 주기장으로 이동합니다..

 

 

A2지역에 주기하라고 합니다.

 

 

오늘도 아름다운 비행이였습니다..;;

 

 

 

주기했구요..

 

 

 비행기도 셧다운 했습니다...;

 

 

잠시 이곳에서 쉬었다가, 다음엔 지브랄타(?) 그쪽으로 떠나보려 합니다...

 

 

 

 

ifly 737 기종으로 처음 일지를 작성해봅니다.

pmdg만큼이나 좋은 기체입니다만, 제 생각입니다만, 뛰어 나네요;;

한동안 이녀석만 몰고 댕길 듯 싶습니다..

 

 

날씨는..제가 좋아하는 상황입니다..

여기에 비까지 온다면 더 좋겠구요..;

노을이 지는 바다위에 공항..멋지네요;;

 

그럼..포르토발 푼첼행 비행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FEZDream 이였습니다..

댓글

  1. 무녀리
    댓글달기

    항상 구경하다가 글남깁니다....차트는 어디서 나오는것인지..ㅡㅡ;  댓글수정, 삭제

    2012.10.20 2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