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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윈도우 감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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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윈도우 보기/감추기

 

Gregogian -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 Brief Description of the Flight 

 - Flight Planning 

 - Weather Briefing

 - Route Planning & Weight and Balance

 - Fuel Planning

 

** Flight Planning

 - Departure At Newark Liberty Intl : 0830z(LOC)

 - Arrival At Denver Bahamas Nassau Pindling Intl : 1140(LOC)

 - Flight Duration : 02:32

 

** Weather Briefing

 -KEWR(Newark Liberty Intl)

    Wind 048 ture / calm, Vis: 8000 meters, Clouds: 3000' CB SCT, 7000' ST SCT,  Precip: NONE, Temp:22'C, Dew:17'C Pressure: 1027mb, 30.08inches

    TEMPO RMK AUTO

    

-Enroute weather

  :Wind

    ~FL050: 250/20(3.6'C)

    ~FL120: 260/20(-4.5'C)

    ~FL390: 270/25(-43.0'C)

  :Cloud

    Cirrus, SCN 3/8, at 24,500ft.

  :Precipitation

    None

  :Visibility

    20 mi / 32km

  Altimeter

    29.29inHg, 1013.0 mbar

  Temperature : -27'C

  Dew point : -5'C

 

-MYNN(Bahamas Nassau Pindling Intl)

    Wind 150 ture, 13kts Vis: 4500 meters, Clouds: 1900 Few, 3500 BKN, Precip: RA, Temp:28'C, Dew:15'C Pressure: 1022mb, 30.15inches

    INTER 0408/0736 0200 146/20kts GUST 25kts, SHRA SCT050

 

** Breifing

 뉴워크 리버티 국제공항는 대체적으로 맑은 날씨이며, 바람도 잔잔하여 이륙하기엔 더없이 좋은 날씨 조건입니다. 전 항로상에 20~25kts의 바람으로 편안한 비행이 예상되며, 미국 본토지역에서는 다소 구름들이 깔려 있지만, 현재로썬 바하마 지역엔 구름이 없는것으로 나타납니다. 하지만, 항공기가 바하마에 도착시각 쯤, 구름과 바람의 영향이 심해 기체가 요동칠 수 있겠습니다.   도착공항인 나소공항에는 돌풍도 예상되오니 착륙전 각별히 비행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 Route Planning & Weight and Balance

 

* ROUTE PLANNING

 

KEWR JOANI J79 VILLS J209 SAWED J121 ORF J174 DIW AR23 PANAL AR3 OLDEY G446 PERIE AR3 CARPX G446 NUCAR AR3 MELON MYNN

 

RWY 4L을 사용하여 이륙하겠으며, SID "MEDDO 2, BIGGY"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초기 이륙고도는 500FT이고, HDG 039'를 잡고 500ft에서  HDG 060으로 진입하여 2,500ft에서 HDG 295로 진입하여 첫 FIX지점 ELVAE를 지나 WHITE에서

본 항로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T/D시점을 지나 나소공항 STAR MELON지점에서 시작하겠습니다. RWY는 예상되로 14번이 될듯합니다. 

  

** Weight and Balance

 

-309 POB(People On Board)

-VIP(1st CLASS) : 12

-Prestige CLASS : 42

-ECONOMY      :241

-Flight, Cabin Crew : 14

-Pax Wt : 54,300lbs

-Cargo Wt : 65,417lbs

-Zero Fuel Wt : 378,114lbs

-CoG(%) : 23%

-Trim 7.5%(Forward) 

 

** Breifing

벤쿠버에서 도착한 에어캐나다 AC408편 바하마행 국제선이 탑승동 97번 게이트에서 승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 뉴워커에서 환승객 48명(VIP 3포함)과 승무원 총 309명이 탑승하겠으며, 카고 역시 바하마까지 65k lbs를 싣고 가야되겠습니다.

대략 탑승소요시간은 60분정도 걸릴것으로 추청됩니다.

  

- Fuel Planning

** KEWR-MYNN

 Route information:

 DIST : 978nm  TRACK INDEX: FEZDream USA No 014.

 Fuel Calculation: All in LBS

  

*Taxi Fuel : 330-300 (20~30min(Departure, Arrival airport used), PWR Idle) fixed fuel.

* Route Fuel (T/O, Climb, Cruise, Decent, Approach, Land)

* ALT Airport :  MYNC 85.4NM from MYNN (HDG : 184')

* FR : Fixed Reserved Fuel, 20~30% plus at Total use Fuel in FS.

* TOF : MIN - TAXI Fuel = TOF

* TOW : ZFW + TOF = TOW

* TIF : MIN - TAXI - YMML = TIF

* LW : ZFW + TIF = LW

 

** Breifing

오늘 비행에 필요한 연료를 계산해보았습니다..

총 비행에 필요한 연료는 : 58,014lbs 가 되겠습니다.

이는, 택싱(출발, 도착공항 이용시), 이륙, 상승, 순항, 하강, 접근 및 착륙시 필요한 연료량과 법적으로 보유해야 되는 여유분의 풀심상 총연료의 20~30%가량을 더했습니다. ZFW는 앞서 계산되어진 값을 토대로 입력을 하였구요. TOF(택시시 사용하는 연료를 뺀 값)을 계산하고, 이 값을 가지고 TOW의 무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TOW에 무게에서 비행시 필요했던 연료를 빼고나면 TIF가 남아 있게됩니다..또한 TIF값으로 착륙 무게(LW)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LW 무게를 계산해야지만, 착륙시 필요한 속도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행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뉴욕발 바하마행 AC408편의 비행이 시작되겠습니다.

 

 

 

 

 

오늘은 뉴욕의 제2공항 NEWARK LIBERTY INTL 공항에서 비행을 시작하겠습니다...

구글에서 날씨위성지도와 SKY VECTOR를 합성하여 만든 지도입니다..

해안가 지역으로 구름이 몰려들 있으며, 대체적으로 춥지않은 따뜻한 날씨입니다..

 

 

97번 게이트에서 비행을 준비중에 있습니다..환기 좀 시키구요..;;

 

 

 

 

도착공항까지의 플랜을 모두 입력하고,

마지막으로 속도에 대해서 확인절차 들어갑니다..

참고로, 고유가 시대에..연비모드로 돌입했습니다..CI(cost Index) 20 으로 세팅했습니다.

 

 

V2 속도 보다 약간 빠른 168tks에 세팅했구요..

초기 ATC에서 10,000ft을 주네요..SID는 어턱카지...이거 어터카지..

 

파킹 슬럿 잠시 확인해서 나갈 구멍 찾습니다...

 

 

예상 택싱루트입니다..

활주로는 4L를 사용하는군요..

바람이 없어 잔잔하고 날씨도 따뜻하니 좋습니다..

현재 온도는 22'C입니다..

 

보딩이 끝났습니다..

 

 

 

푸시백하는 동안...엔진을..;;

 

 

푸쉬백~

 

 

택시허가를 받고, 활주로까지 이제 가볼까요...

이곳 뉴워커 공항엔 콘티넨탈 허브인듯 싶습니다..맞습니까?

콘티넨탈 항공사만 보입니다..;

 

 

푸쉬백 백만분의 1초 차이로 선두에 섰습니다..우하하..;;

그럼 이륙도 먼저하겠죠?

오전8시50분에 출발하는터라...러쉬아워 걸려불겠는데요..

 

 

 

뒷뱅기한테 미안하지만,

그래서..체크 들어갑니다..;;

 

 

자..그럼...이제 가볼까요..

왼쪽에서 얼굴 빼꼼히 내미는 저 콘티넨탈 737은 먼가요..

쟤...어트카지~???

 

 

역시...선두자리 잡고 갑니다..ㅋ

택싱하면서..잠시 SID 챠트를 보면서..어떻게 빠져 나갈지 봅니다..

 

 

위 빨간색 네모칸에 있는 방식으로 비행을 한다면, 4R경우에 해당될 듯 합니다..

저흰 좌턴하여 ELVAE지점으로 내려 가겠습니다..

 

 

 

홀딩포인트에 왔습니다..

이제 이륙해볼가요??

 

 

자...달립니다.;;

 

 

 

AGL300ft쯤 정상적인 상승이라 판단되어 착륙기어 집어 넣습니다..

 

 

저흰 예상대로 좌선회 하겠습니다..

직진하면 난리 나겠죠???

뉴욕 시내인데;;

 

 

시정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올라와보니 그렇네요..

 

 

뱅크가 좀 심하게 기울었나요...대체적으로 상승할 땐, 15' 밴크로 턴을 하는데..

PSS A330은 무조건 30' 노멀턴이네요..;;ㅜㅜ

 

 

뉴욕 끄트머리의 시가지를 지나서..남하하겠습니다..;;

 

 

자..이제 본격적으로 항로를 타 봅시다..;

첫번째 항로는 J79번 항로가 맞이해주네요?? (으잉?)

 

 

상승구간입니다..중간중간 비를 머금는 구름들이 즐비합니다..;;

TAF에 비온다는 예보는 없었습니다..;;

 

 

CB를 뚫고 더 올라가면 안정해지겠죠?

구름의 두께가 그렇게 두껍지 않네요..

 

 

부기장의 브리핑이 나옵니다..

940NM 남았고, 3시간 남았네요..;;

 

오늘 비행은 순풍속에서 평온함을 느낍니다..

 

 

 

PSS 제작사가..FS2002 PSS777과 지금꺼를 비교하면..

너무나 차이가 납니다..; 2D은 그래도 인정하겠지만, 버쳐카핏은...조금 아닌듯 싶습니다..;

기체 텍스쳐도 777과 비교한다면, 퀄리티가 너무 차이가 나구요..;;

정신 좀 차려주시면 얼마나 좋을까 싶습니다.;;

 

 

뉴욕에서 이륙했던, 콘티넨탈 737기, 편명 037편 마이애미가는 녀석인데..따라왔네요..

콘티넨탈 녀석들은...연비걱정 안하고 쏘나봅니다...

 

 

 

푸른 에메랄드 빗깔의 산호 바다...

환상적입니다..;;

 

 

하강하겠습니다..최종고도 3,000ft로 셋했습니다;;

 

 

아름다운..지역입니다..

구름이 다소 모여들고 있군요;;

소나기가 내린다고 하는데..아마도 소나기를 만날 듯 싶습니다..

 

 

CB 적운층의 뭉게구름..속을 뚫고..

바람의 방향이 서서히 바뀌고 있습니다...그래서인지 기체가 약간 요동치네요..?

 

 

롱파이널을 주려고 하나 봅니다...

바람이 327'/22kts로 불고 있는데요..TAF예보로는 150'/14라고 했는데...ㅜㅡ

일단 더 내려가보겠습니다.;;

 

 

 

Approach Phase에서 착륙공항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Full Flaps의 속도는 157kts가 되겠습니다.

 

 

 

마지막 FIX인 MELON으로 들어가면 14ILS를 받고 갈 수 있는데 말이죠..

MAJUR에서 오는 방향으로 유도를 해주네요..바로 롱파이널 잡겠습니다..;;

 

 

 

ILS 초기진입고도는 2,000FT이네요..

공항의 고도는 지표면으로부터 16FT..거의 바다의 높이라 보면 되겠습니다..;;

 

 

 

3,000FT 가량에서 LOC와 GS를 잡았습니다만, 아직 활주로 등화는 보이지 않습니다..

MDA(최저하강고도)까지 내려서도 활주로가 안보일 경우, 또는 DH(결심고도)에서 최종 착륙에 대한 선택을 해봅니다..

하지만, 이곳 나소공항의 등급이 CAT II라 200'까지는 내려가도 좋겠습니다..

현재 AC407편의 Cat는 III까지 가능하니 문제 없겠습니다.. 

 

 

2,000FT에서 풀풀랩과...랜딩기어 다운;

 

 

 

저멀리 활주로 진입등화가 보입니다...

당연 착륙이지요..

 

 

진입각도 좋구요..속도 또한 좋습니다..

제 생각입니다만, 조금 진입속도가 빠르다라고 생각합니다..

 

 

착륙전 50FT

 

 

터치 했습니다...;;

 

 

 

활주로를 빠져나가 주기할 곳을 배정받아봅니다..

 

 

 

탑승동으로 가지겠습니다...

다음 비행을 위해 조종실 간단히 청소라도 좀 해주고요...

 

 

 

탑승동 46번게이트에 주기합니다...

 

 

도착했습니다.;;

 

 

도착하고..브릿지 연결하고, 화물빼고..그러는사이 소나기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시원한 한줄기의 소나기라고 해야될까요..

전 이곳에서 조금 쉬었다가, 다시 비행을...

어디서 어디로 비행할지는 아직 미정상태입니다.;;

 

 

 

 

 

*** De-Briefing Flight ***

- 오늘 비행은 잔잔한 바람의 영향으로 순조롭게 운행되어졌습니다.

잠시 도착공항에서 바람과 구름의 영향으로 다소 기체의 요동은 있었으나, 일상 정상적인 착륙이였습니다.

CI20 으로 설정했는데, 구지 75, 100, 200, 400으로 설정을 안해도 그만큼의 퍼포먼스가 나와줬습니다.

고유가 시대에 최저의 기름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뉴욕발 바하마행 비행이 완료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FEZDream의 비행이였습니다..

 

 

 

FEZDream Flight Simulator 전용 블로그

http://fezdre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