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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윈도우 감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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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EZDream :: Orient eXtreme Flight Club  rss  Skin by ncloud, Modified by FEZDream
보조윈도우 보기/감추기

 

Pink - UnderPressure
 

○ Brief Description of the Flight 

 - Flight Planning 

 - Weather Briefing

 - Route Planning & Weight and Balance

 - Fuel Planning

 

** Flight Planning

 - Departure At Perth Intl : 0930z(LOC)

 - Arrival At Tullamarine Melbroune Intl : 1230(LOC)

 - Flight Duration : 0257

 

** Weather Briefing

 -YPPH

    Wind 090 ture, 7kts Vis: 9999 meters, Clouds: NONE, Precip: NONE, Temp:17'C, Dew:2'C Pressure: 1030mb, 30.42inches

    TEMPO 0918 9000-RA BKN015 RMK AUTO

    

-Enroute weather

  :Wind

    ~FL050: 270/26(0.6'C)

    ~FL120: 255/56(-13.9'C)

    ~FL390: 260/70(-42.9'C), Moderate Turbulence, Gusts

  :Cloud

    Cumulus, BKN 3/8, at 5,714ft, Light icing.

  :Precipitation

    None

  :Visibility

    20 mi / 32km

  Altimeter

    29.01inHg, 1010.0 mbar

  Temperature : -27'C

  Dew point : -5'C

 

-YMML

    Wind 190 ture, 23kts Vis: 8993 meters, Clouds: 2900 Few, 3500 BKN, Precip: RAIN, Temp:8'C, Dew:4'C Pressure: 1015mb, 29.98inches

    INTER 0236/0536 5000 SHRA SCT120

 

** Breifing

Tailing wind의 영향을 받아 순항속도(GS 610kts~620kts) 높겠으며, 순항 고도에서의 구름은 없지만, 강항 돌풍으로 인해 기체가 다소 흔들리는 구간이 있겠습니다.

퍼스에서는 맑은 날씨속에서 순풍 7kts의 속도를 맞으며 이륙하여 순항고도인 FL370까지 올라가겠습니다. FL120부터는 배풍이 불어 순항시간이 단축될것으로 전망됩니다. 도착시간쯤 멜버른 공항에 폭우가 예상되어지고, 돌풍이 거세 약간의 요동이 일겠지만, 착륙에 문제는 없을것으로 보아집니다.

 

 

** Route Planning & Weight and Balance

 

* ROUTE PLANNING

 

YPPH RWY 21을 사용하여 이륙하겠으며, SID "RAVENSTHORPE 1"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초기 이륙고도는 1500FT이고, PERTH VOR(PH, 113.7) HDG107' 방향으로 상승좌선회를 하여 DELRU 지점을 지나면서 HDG117'로 PIY NDB(233)을 잡고 PIY지점을 OVERFLY해서 5NM을 지난다음 BURGU지점에서 항로 92 HDG124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YPPH SID RAVENSTHORPE 1 BURGU Y53 WENDY TEENA SOMEL MELSO NAOMI MMLWG MMLWC CHIMU SRAT ASUKI VISUAL APP RWY 16 YMML

 

** Weight and Balance

 

310 POB(People On Board)

VIP(1st CLASS) : 7

Prestige CLASS : 60

ECONOMY      :243

Pax Wt : 51,300lbs (23,276kg)

Cargo Wt : 91,000lbs (41,289kg)

Max T/O Wt : 875,000lbs (397,005kg)

Max Zero Fuel Wt : 542,500lbs (246,143kg)

Zero Fuel Wt : 536,388lbs (243,370kg)

 

** Breifing

두바이에서 2시간전에 도착하여 다음 목적지인 멜버른 행 QA63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 퍼스공항에서 환승객 31명이 추가되어 총 310명이 탑승하겠으며, 카고 역시 멜버른까지 91k lbs를 싣고 가야되겠습니다.

대략 탑승소요시간은 45분정도 걸릴것으로 추청됩니다.

 

 

- Fuel Planning

** YPPH-YMML

 Route information:

 DIST : 1,463nm  TRACK INDEX: FEZDream Australia No 089.

 Fuel Calculation: All in LBS

 

 TAXI

1,680 

 ZFW

 536,388

 YMML

98,570

 TOF

 172,750

 RR2

100

 TOW

 709,138

 YMAV

15,900

 TIF

 74,180

 FR

58,000

 LW

 610,568

 MIN

174,430 

T/O CG

 6.1% (Forward) 

*Taxi Fuel : 747-400 (20~30min(Departure, Arrival airport used), PWR Idle) fixed fuel.

* Route Fuel (T/O, Climb, Cruise, Decent, Approach, Land)

* ALT Airport : YMAV 55nn from YMML 

* FR : Fixed Reserved Fuel, 20~30% plus at Total use Fuel in FS.

* TOF : MIN - TAXI Fuel = TOF

* TOW : ZFW + TOF = TOW

* TIF : MIN - TAXI - YMML = TIF

* LW : ZFW + TIF = LW

 

** Breifing

오늘 비행에 필요한 연료를 계산해보았습니다..

총 비행에 필요한 연료는 : 174,430lbs 가 되겠습니다.

이는, 택싱(출발, 도착공항 이용시), 이륙, 상승, 순항, 하강, 접근 및 착륙시 필요한 연료량과 법적으로 보유해야 되는 여유분의 풀심상 총연료의 20~30%가량을 더했습니다. ZFW는 앞서 계산되어진 값을 토대로 입력을 하였구요. TOF(택시시 사용하는 연료를 뺀 값)을 계산하고, 이 값을 가지고 TOW의 무게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TOW에 무게에서 비행시 필요했던 연료를 빼고나면 TIF가 남아 있게됩니다..또한 TIF값으로 착륙 무게(LW)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 LW 무게를 계산해야지만, 착륙시 필요한 속도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비행계획이 발표되었습니다. 퍼스발 멜버른행 QA63편의 비행이 시작되겠습니다.

이제 비행에 대한 모든 부분이 확인되어지고, 계산되었습니다.

비행을 시작해볼까요..

 

 

오늘 퍼스국제공항을 출발해 멜버른국제공항을 경유해서 LA까지 비행할 QA63편입니다..

QA63편의 경우, DUBAI에서 출발해 이곳 Perth, Melbrourne, LA까지 비행계획이 잡혀 있습니다.

앞서, Dubai - Perth, 이미 비행이 완료되었고, Perth - Melbrourne 구간에 비행을 시작하겠습니다.

 

 

 

국제선 청사에 주기하여 다음 비행을 기다립니다.

이 구간의 편명은 QA063편이 되겠고 게이트 53번에 주기중에 있습니다..

 

 

 

간단히 외부 점검을 끝내고 비행준비하러 조종실로 가볼까요..

 

 

 

음..대략 공항을 빠져 나가는 코스는..

국제선 터미널을 빠져나와...24번 활주로를 건너서 활주로 21번으로 이륙하겠습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등반을??

 

 

APU는 가동중에 있구요..

 

 

콴타스 Bae-146가 국제선을 뛰네요..;;

767, 737기도 옆에 대기중에 있구요..

 

53번 게이트에서 푸쉬백을 이용해서 택시웨이 "S"를 이용하겠습니다.

 

 

 

자 그럼..시작에 앞서 오버헤드 한번 올려봐주구요..

 

 

 

FMC 입력준비하면서, IFR Route허가를 받아봅니다.

 

 

항로입력하구요..

출발에 대해서 각종 계기들도 점검합니다..

 

 

도어 시건하구요..

카고도어도 시건하구요..

 

 

푸쉬백을 하면서..엔진 시동합니다..

 

 

푸쉬백 완료하면서..

Ground로 부터 택싱허가를 받습니다..활주로 21번까지 코스가 되겠습니다..

 

 

택싱~

 

 

활주로를 건너가구요..

실제로 활주로를 건너갈 때도 허가를 받아야 건너갈 수 있습니다.

 

 

오늘 퍼스를 빠져나가는 코스입니다...

이륙 후 1,500ft에서 좌턴..

 

 

택싱중에 만난 싱가폴에어 772, 싱가폴 창이로 이륙하는 모습입니다..

 

 

 

어느덧 홀딩 포인트입니다...

이륙에 대해서 준비하고..바로 라인업 지시를 받았습니다..

 

 

활주로위에 정렬을 하면서..바로;;땡겨보겠습니다..

 

 

HSI에서 속도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면서..

파워를 N1 95%까지 밀어봅니다...

스톱워치 작동하구요..;;

 

 

VR, V2 지날 때쯤..이륙해봅니다..

오늘도..연료의 잔량이 얼마 안되다보니..FEED를 수시로 바꿔줘야 하네요..

나중엔...어느정도 4개의 연료탱크 용량이 비슷해지면 각 탱크별 각 엔진으로 들어가게 해야되겠습니다..

 

 

눈부신 햇살입니다...곧 봄이 오려나 봅니다...

 

 

좌턴을 해서 다음 픽스지점을 통해 빠져 나가려는데;

ATC에서 우턴을 하라고 하네요...

 

 

결국 우턴을 하면서..Route도 살짝 변경해봅니다..

 

 

BURGU지점에서 본격적으로 항로를 시작하려합니다..

Perth관제는 여기서 끝나는군요..

 

 

전형적인 OUTBACK 스타일입니다...

조용하면서 한가로움이 물씬 풍기는 모습이 보기에도 좋습니다..

시너리와 메쉬는 VOZ 호주 무상 시너리입니다..

용량이 자그마치 780메가 정도되네요..

거기다 3~40메가는 각 도시별 포토리얼을 설치를 했습니다..

VOZ의 경우, 각 섹션별로 오토젠 파일들을 선택해야 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디폴트보다는 사용하기 좋습니다..

구글에서...VOZ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세계에서 항공사 안전부분 1위를 5년연속 차지했던 항공사입죠..

97~02년도까지 항공사고가 보고된적이 없었던 항공사...

안전도 1위..

운항결항 수 5년동안 3회..

최고의 항공사로 꼽히고, 입사를 희망하는 예비 조종사들은..

비행시간이 최소 1,500시간

멀티엔진, 제트엔진, ATPL이론합격서..

모두 갖춰지면 학력에 상관없이 콴타스에 입사할 수 있습니다..

 

 

콴타스에 입사를 한다고 해서....소정의 시간동안 교육을 받는다고 해서 바로 제트파일럿이 되는게 아니더군요..

프롭기부터 시작해서 소형제트엔진, 비즈니스젯..에어라이너..

에어라이너 파일럿이 되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개인이 이뤄내야 하는지....

콴타스보다 더 한곳이..Ansett이더군요..;;

 

 

이런 저런 잡담을 하면서..비행은 어느덧..순항고도에 다다라 달리기 시작합니다..

뒤에서 부는 바람의 영향으로 속도가..620kts에 가깝습니다;

 

 

항로중에 변경된 날씨정보와 도착공항의 날씨정보를 받아봅니다..

 

 

미풍이..124kts 어마어마 합니다..

IAS는 거의 실속속도에 가깝게 떨어져 있군요..;;

 

 

시드니-런던 구간에 한번 도전해보겠습니다..

합법적(?)으로 한번 그 구간을 소화해 내보겠습니다..

 

 

색감이 이쁩니다..

 

 

오랜 비행도 서서히 끝나갈 무렵입니다....

T/D지점이 보이는데요..오늘 상황봐서..VISUAL  LANDING을 시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멜버른 공항 들어가는 챠트입니다..

WENDY지점에서..NAOMI까지는 STAR FIX를 이용하구요..

NAOMI에서는 RADAR VECTOR를 받으면서 VISUAL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착륙 RWY는 16번이네요..

 

 

하강하면서..빅토리아주에 입성했습니다..;;

 

 

대략 159NM, 15분 후 공항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하강시작합니다..

 

 

잠시 각파트별 확인하는다가..스샷을;;

 

 

TEENA지점에서 턴하여..NAOMI지점으로 들어가겠습니다..

 

 

NAOMI 지점에서 RADAR VECTOR를 받으면서...RWY 16 VISUAL APPROACH LANDING을 요청했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LANDING MINIMA에 날씨 조건이 걸리지 않아..허가를 주네요..;;

 

 

RWY 16번에서는 ILS접근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오늘은 왠지..비쥬얼로 때려보려 합니다..

PilotEYE.tv에서 "Frankfurt - San Francisco Lufthansa Airbus380-800" 요거 보신분은..아실겁니다..^^

샌프란에 착륙 시 선택했던 Visual Landing...

 

 

 

날씨가 환상적이지요??

A/T ARM만 작동시켰고..나머진 수동으로 전향했습니다...

구름으로 시야가 확보되지 않을 때는, IF방식으로 LOC와 GS를 잡아 따라가줌며,

지형이 나타나거나, 활주로 진입등 PAPI가 보이면..메뉴얼로 합니다.

 

 

PAPI와 FALS가 유도해줍니다..지금은 HSI에서 GS도 위치가 높다고 나오는데요..괜찮습니다...

 

 

터치하는군요....

(비됴는 오늘 찍질 몬했네요..아쉽습니다.)

 

 

공항정보 챠트입니다..

우린 16번 활주로로 내렸습니다..

 

 

감속하구요..;;

게이트에 주기했다가, 다시 2시간 후 시드니로...

시드니-런던 행이 되겠습니다..;%

 

 

택싱웨이 E, R를 거쳐 B21게이트에 주기하라고 합니다..

너무 구석에 쳐박아 놓는거 아닌가요..

2시간후에 바로 나가는데;;

 

 

E 구간에서 게이트로 향하며,

다음 비행을 위해 준비합니다...

 

 

퍼스에서 이어받은 바툰이 런던까지 가야될 상황으로 현실화 되지는 않을지요..;;

곧 결혼 기념일인데;

너무 멀리 보내는건 아닌지;;

 

엔진 셧다운 합니다..;

 

B21 게이트에 주기했습니다..

 

 

 

오늘의 비행은 미풍의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40분가량 일찍 도착했습니다..

연료도 생각했던거 보다 30,000lbs정도 남았구요..

 

멜버른-시드니구간은...잠시 Backseat에서 쉬었다가

시드니-런던 구간에 도전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행여건이 충족되어 진다는 가정하에 말입니다..

 

즐거운 비행이였습니다..

 

그럼 이만,

 

FEZDream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