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sep글쓰기
 
툴바 보기

notice

categories

FEZDream (84)
Comapany Intro & Info (8)
Wall-Papers (1)
B777 (3)
B767 (8)
B757 (1)
B747 (15)
B737 (7)
A340 (2)
A330 (8)
A318,319,320,321 (2)
MD11 (7)
Millitary Flights (1)
Scnery Informations (1)
FLYing School Course (2)
Cross-Country with FEZ (5)
Air Works (10)
School Infotmations (2)
FEZDream Pilots Rest Area (0)
Other Games. (1)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보조윈도우 감추기

links



Total : 26,877   |    Today : 1   |    Yesterday : 2

      FEZDream :: Orient eXtreme Flight Club  rss  Skin by ncloud, Modified by FEZDream
보조윈도우 보기/감추기

 

이웃집토토로 OST - I will (Ocarina Version)

 

 

 

 

 

 

안녕하세요...FEZDream입니다..오늘도 어김없이 우리들의 꿈과 희망 그리고 정열이 넘치는 비행을 했습니다.

물론, 중간 중간 심심풀이 땅콩 마냥 이미지도 남겨 일지를 작성할까 합니다.

 

저와 아름다운 비행을 함께할 녀석은 우선 기종으로 말씀드리면,

현재(2012년기준) fs2004, fsx 상용기체중 Best Top 4위에 랭킹되어 있는 Level-D사의 767기종이 되겠습니다..

앞서 선보였던 757기보단 언듯 같은 동연배인거 같구요...

나이가 많이 나지않는 언니-동생 같은 그런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 좋은 기종을 영입한 Australia Ansett 항공과 함께 하기로 해보겠습니다.

오늘 비행구간은 ;

Maldives Male - Phuket 구간이 되겠습니다...

네..757기로 도착했던 공항에서 767기를 갖고 동쪽으로 이동하려 합니다..

 

자, 그럼 이제 비행을 시작해볼까요???

먼저 루트 확인부터 해봅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루트를 사용하는데 도움이 된 FSCommander가 되겠습니다...

비행은 대략 3시간반 정도 소요될것으로 전망됩니다.

동서풍이 부는관계로 정풍을 맞고 가는 관계로 다소 속도는 빠르지 않을거라 예상되어집니다..

고도는 이륙해서 300nm까지 FL370을 유지하다, FL410으로 올라갈 예정입니다.

 

 

 

 오늘 비행을 시작할 Ansett Australia 763입니다..

 

 

 

 날씨는 맑은 상태이고, 구름도 항로상에 CB가 없으며, 바람의 영향으로 약간의 범핑은 있을거 같습니다..

 

 

 

 오랫만에 다시 Ansett 항공을 몰아보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아쉽게도 Ansett항공을 더이상 볼 수 없지요...

안타깝습니다.

 

 

 조종실로 들어오니...

APU가 작동되어 있군요...

외부온도는 29'C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캐빈실에서 덥다고 에어컨 온도 조절 좀 해달라고 하네요..

비행에 관한 자료들을 입력해봅니다..

 

 

FMS입력중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 이미지를 남겨봤습니다..

ZFW이 248.7 이네요..그렇게 무거운편은 아닙니다..

예상대로 3/4정도 승객들이 잡혀있네요..

좋습니다...;; 하던거 마저 해야되겠죠?;;

 

 

 

 모든 입력이 끝난후, Fuel부분을 다시 체크합니다..

중간 대체공항과 홀딩연료 포함하여 8.8LBS 남을거라 하는데요..

리저브에 8로 했으니 부족하진 않을거라 판단됩니다..;;

 

 

 

 화물 상차가 끝나 화물칸 도어를 닫습니다...

메인도어도 닫으며 시건 걸구요..

다시 확인합니다..;;

 

 

 뒤로밀기가 준비되었습니다...

뒤로 밀면서 엔진 켜구요...

그럼과 동시에 택싱허가 받겠습니다..

오늘 부기장은, 아가씨(?)를 빙자한 아줌마인가요..^^

재미난 비행이 될듯 합니다..

 

 

 

 푸시백 완료 했구요..AFTER START CHECK하고..

활주로까지 가는 챠트도 확인하면서..

바로 택싱 들어갑니다...

 

 

 

 간소하게 이륙준비 절차를 진행하구요..

왜냐면...밑에 챠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요..

 

 

 

 활주로를 진입하여..끝자락에서 돌아서 이륙해야 하는 관계로 이륙준비를 좀 미리 했습니다..

 

 

 

 

TAXING...

 

 몰디브에 또 언제 올련지 기약은 없지만, 그래도 즐겁게 지내다 떠납니다..

 

 

 

 활주로 진입 허가를 받으면서, 이륙허가까지 받겠습니다..

 

 

 활주로 진입...

 

 

 

 턴하고 센터라인 정렬했습니다..

이륙을 위한 준비는 끝났습니다..

 

 

 오늘도 싸뿐히 달려봅니다...

엔진음이 BASE에서 울려퍼지니 꼭 진짜 같네요...

웅장하면서 좋습니다..

 

 

 VR에서 살포시 땡겨 봅니다...

엔진이 좀 무리했나봅니다.. N2에 황색등이...

안전고도에 다다르면 속도를 줄여야 되겠습니다..

 

 

 

 기어 집어넣구요...

 

 

 

 플랩도 올려주네요...

 

 

 

 다음 지점으로 가는 표시가 옆에 실시간(?)으로 나타나내요..

자동차 네비도 아니고 말이죠..

 

 

이제 본격적으로 상승 들어갑니다..

CLIMBING...

 

 

 

상승하면서 본격적으로 48항로를 타고 가겠습니다...

오늘 이곳은 트래픽도 없네요...조용합니다..

 

 

 

몰디브 관제 지역을 벗어납니다...

 

 

 

 날씨 상황을 보겠습니다...

가만히 앉아 있으면 알아서 가는데; 뭐라도 해야 되지 않을까 해서 기상확인 해봅니다..

도착공항인 푸켓지역은...260'/10kts 바람이 불고 있는지라.. 활주로 27 을 사용하겠습니다..

템포가 걸렸네요...1200/1206 6000-SHRA FEW 019CB

구름도 적난운에 비가 엄청 내리겠는데요...;;

도착시간때가 간들간들 합니다..;;

 

 

 

 FL 370으로 순항중에 있으며,

곧 STEP CL 하겠습니다..아직 지점이 120NM 남았네요..

바람이 중간중간 변하면서 기체를 때립니다..

범핑이 좀 있네요..;;

 

 

 서서히 FL410으로 올라가볼까요???

한번 올라가보겠습니다..;;

 

기내에선 아침과 동시에 영화가 상영됩니다..

영화는 "PilotEYE로 본 A380" 이네요..

 

 

 올라온지 조금 되었습니다...

커피(어메리카노) 한 잔 하면서.. 버터링쿠키를 겸해봅니다..;;

제가 국민학교(국교졸업하고 4년 후 초등교로 바뀜) 다닐땐 버터링 한 손에 들고 다니면...왕(킹) 대접 받고 그랬습니다..

거기에...샤브레?? 그거 두 개 들고 다니면...에이스 안부러웠죠...새우깡, 자갈치, 맛동산, 바나나킼 이런건 뭐..ㅋㅋ 상대가 안됐죠;;ㅋ

정말로, 애들 4열종대로 줄쓰고 그랬습니다..ㅎㅎ;

 

 

 

 부기장과 이런 저런 얘기도 나누면서...

아...지금 이 일지는 사무실에서 작성하고 있습니다..ㅎㅎㅎ그것도 notepad에다 말이죠..

집에가면 비행하고 스샷찍어서 편집하고 압축해서 usb에 담아서 회사로 출근..

거기서 짬날 때 점심시간이나, 한가할 때마다 조금씩 작성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100% 회사에서 놀고 먹고하지는 않습니다..ㅋㅋ

간혹 출장이라는 것도 가주고요..

외근이란 것도 해줍니다...

 

덤으로 한달에 한번 매직에 걸리죠.....야근,

하지만, 이젠 즐겨요..야근할 땐, 일지가 완성이 되어져 집으로 가지고 가 바로 올리면 되니깐요;;ㅎㅎ

 

 

 

 오늘도 아름다운 비행입니다...

주변은 어두컴컴한데 비행할 땐 언제나 대낮입니다...

하루 8시간정도만 저에겐 밤인듯 합니다..

 

 

 

 어느덧 하강시점인가요....

바빠지겠네요..;

 

 

 

 옆에 여직원에게 물어봤습니다..

배경음악으로 어떤게 좋냐고 선택권을 주었지요..

그중..지금의 I will이란 곡이 당첨되었습니다..;

 

 

 

 오늘도 변함없이 공항공영의 접근 챠트를 보면서...STAR가 없는 관계로..

ATC의 말에 순종하면서..내려갑니다..

그래도 모르니 확인한번 하고 가겠습니다;;

 

 

 

 

내륙지역입니다..

약간 크게 도는 다운윈드(DOWNWIND)구간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고도가 높네요..

 

 

 

 롱파이널(LONG-FINAL)구간에 들어섭니다....

자..27ILS 챠트를 한번 볼까요..;;

 

 

 시작이 2,500ft입니다...

하지만, 그 중간에 접근하다 잡히면 바로 타고 내려가겠습니다...

음..하나보니..4,600ft정도에서 LOC와 GS가 잡혔습니다.

 

 

 

잠깐 쉬어가는 쉬는시간....

영상 한편 보시고 가는 시간....

 

비행중 중간중간 찍은 샷입니다...

그냥 봐주세요...동영상 편집기술이 아직 걸음마 수준입니다..

먼가가 맞지않아 제대로 나오지 않네요;;

더 공부 해야되겠습니다;;

 

 

 

 

 터치 50ft전입니다..

 

 

 

 27에서 내리면...내릿막길이 되는군요..

180ft나 차이가 납니다...으허;;;

09에서 이륙하려면..조금 허헉하겠는걸요;;

 

 

 8번 게이트에 살포시 접안해보겠습니다...

 

 

 

 오늘도 중거리 비행의 서막을 장식할 때가 되었네요;;

 

 

 

 브릿지에 연결하고..

엔진 시동을 끕니다..;;

카고도어 열어주구요..

 

 

 

 브릿지가 와서 접안해주니...도어 개방합니다..;;

 

 

 

 장장 3시간 35분정도 소요된듯 합니다..

바람이 정풍이라 GS가 430을 넘지 못했네요..예상보다 30분가량 연착되었습니다..;

오늘도 힘든 하루였지만,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보너스 1. Male sid 구간...

 

 

 

 #보너스 2. Phuket STAR 구간....

 

 

#보너스 3. 비행 총 구간...

 

 

 

 

 

 

 

 

어느 다른날과도 다르지 않게 사무실에서 짬짬히 일지를 작성하는데;

옆에 후임 직원이 그거 뭐냐고  물어봅니다..;;

그래서 보여줬습니다...

유트브에서...FS2004, FSX를;;

 

왜 진작에 이 게임을 한다고 말하지 않았냐고 하더군요;;

이 게임을 그렇게 찾고 있었다 그러는데; 뭐 물어봤냐요;;

 

플시머가 또 한명 늘거 같으면서도..

왠지 요놈 때문에 회사에서 일지 쓰는거 걸리면, ㅠㅠ

목숨걸고 일합니다...ㅋㅋㅋㅋ

적당히 해야요..^^;

 

 

이상 FEZDream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