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sep글쓰기
 
툴바 보기

notice

categories

FEZDream (84)
Comapany Intro & Info (8)
Wall-Papers (1)
B777 (3)
B767 (8)
B757 (1)
B747 (15)
B737 (7)
A340 (2)
A330 (8)
A318,319,320,321 (2)
MD11 (7)
Millitary Flights (1)
Scnery Informations (1)
FLYing School Course (2)
Cross-Country with FEZ (5)
Air Works (10)
School Infotmations (2)
FEZDream Pilots Rest Area (0)
Other Games. (1)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보조윈도우 감추기

links



Total : 26,787   |    Today : 1   |    Yesterday : 2

      FEZDream :: Orient eXtreme Flight Club  rss  Skin by ncloud, Modified by FEZDream
보조윈도우 보기/감추기
한국 순회비행의 서막과 종지부를 한방에 해결...
오늘은...쎄끈하게...

Kimpo-Gunsan-Jeju-Gimhea-Gwangju 구간을 한번에 비행을 하며..
단구간이지만 시간상으로는 상당히 꽤 시간이 걸니네요...

구간설명
-1구간 김포공항....군산공항..(운항)
-2구간 군산공항....제주공항..(운항)
-3구간 제주공항....김해공항..(운항)
-4구간 김해공항....광주공항..(운항)
-5구간 광주공항....인천공항..(결항)

비행설명
- 1구간 : 아시아나(구도장) 763F
- 2구간 : 아시아나(신도장) 763
- 3구간 : FedEx 772LR/F
- 4구간 : 대한항공(빅로고) 332
** 연료는 구간마다 필요한 양만큼만 넣어서 사용.
** 순항고도는 순항거리가 짧으므로 대체적으로 FL150~FL230 사이 운용

날씨설명
 - 공항의 전반적으로 30가량 측풍 15~20KTS 설정. 시정 4~8km 설정, 구름 overcast, rain(HV)사용..




2011년 어느날....
우리나라 서쪽, 남쪽지방 순방비행을 강행~
.김포공항 124번 파킹스팟(Parking Spot)에서 여행은 시작됩니다.....날도 대체적으로 따뜻하고, 김포(서울, 경기권)지역은 대체적으로 맑은편입니다.
1구간(김포-군산)을 함께할 767-300F 아시아나 구도장(색똥칼라)입니다...간단하게 몇가지 확인절차를 갖고...


운송해야 할 수화물은 모두 승차 되었는지 할것이 없습니다....다만, 문제는 어떻게 조종실로 올라가느냐가 문제입니다...ㅠㅠ



왼쪽 1번 엔진 이상없구요....왼쪽 날개 등화도 정상적입니다..


2번엔진 역시 문제 없어보이고, 등화도 정상 작동합니다...


전체적으로 육안검사 후 이상없을 확인했구요....외부점검을 하는동안, 조종실에서는 비행준비를 끝낸듯 합니다....바로 시동걸고 출발토록 하겠습니다..


124번 스팟은 32R 활주로에서 불과 50m내외의 거리로 아주 짧은 거리의 Taxing입니다....바로 이륙준비절차 들어가구요....Flaps도 이륙에 적절한 15'에 셋팅 했습니다...


이륙해도 좋다는 허가를 받구요....우리나라 영공은 대부분 인천이 관리하기에 영공허가는 뭐 당연히 허가가 나온상태입니다....순항고도는 대략 FL150 입니다...


활주로에 정렬된 상태에서 힘차게 연비걱정 않고 쌔리밟아보고 있습니다...;;빵빵하게 잘 나가네요..;;


스므스하게 이륙 해보고요....


사로 SEL 지점으로 턴을 해봅니다...


이륙하고 나서 항로 찾아 달려가는데; 구름들이 서서히 몰려들기 시작합니다.....


김포 이륙후 얼마 안되서...엔진빨인가요....상승속도가 상당히 빠르네요...아무래도 기체 무게랑, 엔진힘빨인듯 보아집니다...


60년대 서울 시가지가 눈에 들어옵니다.....지금은 2011년인데....저렇게 서울에 논바닥이 지금은 아파트로 다 바뀌어 있는데; 참..아쉽습니다...


SEL지점에서 본격적으로 B576항로를 타고 내려갑니다...


멀리 인천쪽이 보이는데요....역시 60년대 풍경을 그대로 나타내고 있네요..ㅠㅠ


구름은 맑고, 비행기는 쌩쌩 잘 나가고, 비행할 맛납니다...아침 먹을 시간인데;;도착해서 먹어야 되겠네요...


도색이 그래도 깔끔합니다...신도장도 깔끔하고...


구름과...시야가 서서히 악천후의 기상을 만드는가 봅니다.....


어느덧 구름이 천지를 덮고, 시야는 말그대로...바닥이 안보일 정도입니다...하강합니다..


하강하면서....착륙에 필요한 절차를 진행중....군산공항 RWY36번에 당첨.....


하강중 만난 비.....눈보단 비가 더 좋네요;;


재법 굵어진 빗방울....착륙엔 문제 없구요....LOC와 GS 모두 잡혔습니다...대략 2000ft정도 되는 고도입니다....아직공항은 안보이구요;;


한 400ft쯤 내려오니 활주로 진입 등화가 보입니다...;


살짝 미껴난 착륙이네요...터치하자마자 AUTO PILOT 끕니다...


파킹장까지 허가 받고.....택싱.....
=1구간 완료=


=2구간 운행=

2구간을 함께 비행할 B767-300ER 아시아나(신도장) 입니다....군산공항에 주기했던 763F는 10분전에 다시 김포로 출발을 했고, 제주까지 비행할 녀석입니다...
착륙 후 대략 40분정도 식사하고 휴식을 취하고...그더나 이녀석이 들어와 바로 비행에 나설 예정입니다..


간략하게 외부 점검 들어갑니다..엔진, 기어, 라이트....이상없을 확인...바로....비행에 들어가겠습니다..


활주로는 36번을 그대로 사용하며...기나긴 TAXING을 해봅니다...


활주로 끝까지 가야되는지라...가는도중 이륙절차를 시작합니다...


비가오면서 시야가 약간 흐릿하니 운치 있네요...


활주로에 정렬하면서....이륙허가를 받습니다....


고도는 FL220이구요....멋드러지게 달립니다...비가 많이 내리네요;;


정상적으로 이륙했는데...오토파일럿에 경고등이 켜져 있네요..LOC가 잡혀 있습니다..ㅠㅠ; FD스위치를 껏다가 다시 키면 문제의 경고등은 사라집니다..


정상적인 상승입니다...


이 역시 구름으로 천지를 덮고 있으시네요...ㅜㅜ


구름속에 약간의 터블런스가 있네요....기체가 흔들립니다...;;


승객보다는 함께 한국순방길에 오른 몇몇 사람들이 전부입니다....대체적으로 동체가 가벼워 쉽게 이륙과 착륙이 진행되네요...


IPDAS 3T로 STAR를 잡구요...활주로는 6번이 되겠습니다....바람은 360/15~20kts정도 되겠습니다..


바람이 거세지며, 비행의 탄력 또한 한층 부드럽네요.....LEVEL D 좋은 기체임은 분명합니다..;;


광주지역을 지나고 있네요..


34000~40000까지 구름이 즐비합니다...구름사이로 간간히 햇볕이 드는데요....따사롭습니다..;;


트레픽이 없어서 아마도 홀딩없이 바로 착륙 가능할것으로 보아집니다..STAR입력 하구요...하강준비합니다..


하강입니다..





구름들이 순간순간 앞을 가로막을라치면...시겁합니다;;


푸른 바다와 구름...그리고 비행기;;


고도가 약간 높아 보입니다만, 절차에 따른 진입이기에.....(하지만, 곧 다가올 다이빙의 그 짜릿함은 잊을 수 없을 듯;;)


속도에 맞게 FLAP 내리구요...


파이널 진입.....LOC과 GS가 잡혔는데;;;고도 높네요....내리 꽂습니다....오~~~


간혹가다 구름사이로 외부 지형도 구경하고...


활주로는 안보이고.....기어 내립니다...


풀플랩 내리고.....


SPEED BRAKE ARM 하구요...


구름사이로 활주로 등화가 확인 되었습니다...당근 착륙이지요;;;


대기선상에 2대의 트래픽이 보입니다....착륙 250ft입니다...


활주로 위에 살포시...진입;


내렸습니다..;;


주기할 곳은...스팟 50번;; 감귤항공이 도착해서 주기장으로 가려나보네요..같은 코습니다;;


50번에 주기;;


주기 완료했구요.....2구간 비행이 완료 되었습니다....



간을 함께 할 녀석....FedEx B777-200LR/F입니다....뭐 이녀석은 설명이 필요없지 않나 싶습니다.....엔진 힘빨 당대 최고이고, 연비도 당대 최고이고....가격도 최고이고....


외부점검 및 간략히 육안 확인 들어갑니다...1번엔진 이상없구요....등화 정상;;화물 OK


2번엔진 역시..정상, 등화 정상;;;;화물 OK


제주-김해 노선인 3구간은...김해에서 점심식사를...비가 주륵주륵 빗소리 좋으네요;;


자 본격적으로 김해로 출발......


역시...활주로는 6번 그대로 사용할 거구요...김해에서도 36L을 사용하겠습니다...바람이 거세내요;;


활주로에서 잠시 대기..


이륙허가를 받고....김해로 ㄱㄱ싱;;


힘이 좋아...금방 이륙되네요...이륙~~~


탑 반대편에서 본 모습.........바다 위에서,,?


레이다엔 온통 구름 천지로 나옵니다...루트가 안보일정도로;;


제주를 멀리하며;;


이륙후 체크를 해봅니다...아직 18000ft를 넘지 못해 체크 하나만을 남기고 있습니다..;;


풍요로운 꼭 푹풍전야를 연상케하는 모습입니다...바람의 영향으로 흔들리다가 멍하네요;;;


고도가 얼마되지 않아 금방 가겠는걸요.......FL220


곧 하강 시점이 다가옵니다...하강준비를....777은 좋은게..체크리스트가 있어서 비행하는데 참 좋네요...


STAR가 없고...바로 36L로 진입하겠습니다...속 시원히;;


대략 10분후면 착륙 가능하겠는걸요...가서 점심을;;


생각외로 연비 참 좋습니다...;;


구름이 또 앞을 가로 막을것인가요...아님 바람이 날 밀어버릴까요....


FIX에 지정된 고도보다 약간 낮아져 살짝 상승해봅니다...


랜딩 라이트 키구요...


스피드 브레이크(스포일러) 암 하구요..


어느순간...파이널에 진입해..바퀴 내리고 있습니다...;


이번 구름은 큽니다...출렁이네요;;


아직 공항은 보이질 않지만, 그래도 착륙시스템이 카테고리 III B 급이라서 시정 100m에서도 이착륙이 가능한 기종입니다...하지만, 김해공항등급이 그리 높지가 않아서;;;


60년대 부산진형이 들어오네요;;;한국 지형 너무나 아쉽습니다...


구름은 보이지만, 그래도 착륙하는데 문제 없네요;;;


살짝 크랩입니다...;;


착륙....


활주로를 빠져나와....주기장 제일 구석탱이 잡아줍니다...


청사를 지나고요...


주기장 끝트머리에 주기완료입니다...;;


제 3구간의 비행이 완료 되었습니다...대략 12시 40분정도 되었는데 점심하고...4구간 날아갑니다....





==4구간(RKPK-RKJJ)==
점심식사후 오후 1시반쯤되네요....김해-광주 4구간 함께 날아갈 녀석...대한항공 빅로고 A330-200입니다...사다리차는 카와꺼 빌렸구요...싼맛에;ㅋ 


비가 오는 가운데...외부 점검하면서....할껀 해야죠;;비가오든 눈이 오든...엔진 이상음꼬요..


바퀴와 날개 아랫면..엔진 후미부...모두 점검;;


꼬리 날개 확인 하구요...


이상무.....


바퀴도..다 정상적이네요...(머 이상이 있다고 해도....터지거나 박살나는 경우가 없어서리;;)


노즈기어도 확인.비를 피하면서;;;ㅋ


다 확인 되었구요...비행에 필요한 절차를 갖어봅니다...


그럼 탑승해볼까요...^^ 환영합니다..


푸시백하면서...엔진 스타트.......


엔진 시동 완료구요....택싱허가 받습니다...


택싱 허가 받으면서...바로 이륙준비 들어갑니다...


고도가 얼마 안되네요.FL120...


이륙허가 떨어져 달립니다.....


이번에도 싸뿐히 이륙을;;;


자태가 정말 멋진 녀석입니다...;;


자...광주로 고고싱~~~


2000ft정도 올라오니 비가.....신선한 공기가 좋네요;;;


밑에는 논과 밭들이 즐비한 60년대 한국지형....그래도 나름 이쁘네요...


본격적으로 항로를 타고 들어갑니다....


아직 속초, 강릉, 양양지역은 공항이 패쇄되어 이용불가라는 판정을 받아 구간에서 제외를 시켰습니다....


강원도 지역엔 시정이 50m도 되지 않고, 눈의 적설량이 1m70cm가 내렸다고 하는데 아직도 2m가량 더 내린다고 합니다...그래서 패쇄한듯 싶으네요...(가상설정임)


광주공항에서도...시정이 100m이하로 나타나 잠시 HOLDING 좀 돌다가 시정이 괜찮아지면 다시 진입하도록 하겠습니다...TEDAN에서 R 홀딩;;;


불과 공항이랑 얼마 차이가 안나는데..아쉽네요...그렇다고 무작정 달려볼 수도 없고;;;


홀딩 돌기....


시정이 좋아서 다시 진입하라는 지시를 듣고...홀딩 지역에서 빠져 나옵니다...


곧....10분후면 도착 이네요...


오호....무등산일까요....아슬아슬합니다...;;된장;;


역시....비님이 강림하시면서;;파이널 들어갑니다...;;


파이널 구간으로 접어듭니다.....기어 내리고...풀플랩;;


아직 공항은 확인되지 않지만, 계기상으론 LOC,GS 다 잡혔네요...;


이번에도..바람은 예술입니다....밀리기 시작하는데 쫘쫙~~~정신없네요;;;


간신히 정렬했는데..많이 밀리네요....10KTS인데;;;


정렬 빡십니다...ㅠㅠ 물론 자동이지만....


착륙~~~~


주기장으로 이동...APU ....ON...


주기장 아무대나 파킹하라네요...;


제일 끄트머리에 주기하구요..


함께 김포에서 출발해 광주까지 같이 발걸음해주신 몇몇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4구간 비행을 종료합니다..


5구간의 비행은...갑작스런 일로 인해 결항되었습니다...


장거리 구간보다...단거리 구간이 좋긴하나..이-착륙시간이 대부분을 차지했네요...
악천후에 그래도 재미가 솔솔 했습니다..;;
다음 비행은..............아직은 미정이지만...777-200LR를 가지고 최장거리를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끝까지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안전비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