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sep글쓰기
 
툴바 보기

notice

categories

FEZDream (84)
Comapany Intro & Info (8)
Wall-Papers (1)
B777 (3)
B767 (8)
B757 (1)
B747 (15)
B737 (7)
A340 (2)
A330 (8)
A318,319,320,321 (2)
MD11 (7)
Millitary Flights (1)
Scnery Informations (1)
FLYing School Course (2)
Cross-Country with FEZ (5)
Air Works (10)
School Infotmations (2)
FEZDream Pilots Rest Area (0)
Other Games. (1)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trackbacks

보조윈도우 감추기

links



Total : 26,787   |    Today : 1   |    Yesterday : 2

      FEZDream :: Orient eXtreme Flight Club  rss  Skin by ncloud, Modified by FEZDream
보조윈도우 보기/감추기

공중급유란?

비행기가 하늘을 날으른데 필요한 부분이 바로 연료(fuel)이다. 만약 공중에서 연료가 소진(empty)되었다면 더이상의 엔진구동은 없을것이고,

더나아가 엔진구통을 통해서 일부 전기, 유압이 작동되는데 이 작동부가 모두 정지하게 될 것이다.

즉, 엔진이 멈춤과 동시, 전기, 유압부도 같이 작동하지 않을것이다. 그럼 이러한 장치들이 작동하지 않을때엔? 하늘을 날다..라는 표현보다도 공중에 뜬 쇠조각이 더 어울린 말이 될것이다.

현존하는 항공기들은 모두 기계식 작동부대신 유압식 작동부를 사용한다.

▶ 작동부: 에어레온(aileon), 엘리베이터(elevator), 러더(rudder), 플랩(flaps), 착륙장치(landing gear)...

연료 소비량이 많은 전투기들은 때에 따라서 공항에 착륙해서 급유를 하기엔 시간적이나 상황이 맞지 않을 때 주로 사용하며, 공중급유 시스템이 있는 항공기는 장거리 항속비행시 공중에서도 얼마든지 연료를 공급 받을 수 있다.

 
@ 1


@ 2


@ 3

 
@ 4


@ 5

공중급유를 받으려면 허가를 받아야지만 한다??

- 공중급유는 아무에게나 연료가 떨어졌다해서 마구잡이로 주는것이 아니다. 해당 항공기 마다 특별 허가번호를 공중급유기로부터 받아야지만 가능하고,  허가가 없는 상태에서 연료주입구와 도킹이 되었다 하더라도 연료는 나오지 않는다.

공중급유기로부터 급유관을 통해서 나오는 연료의 량은 과히 대단하다. 지상에서 급유할 때 역시 위험성이 아주 높은데, 공중 3차원이란 공간에서 급유를 하기에는 더없이 위험하기 때문에 신속, 정확 해야지만 된다는것이다. 급유관을 통해서 나오는 연료는 급유받을 항공기와 도킹후  최대 8,000ils / min으로 주입된다.

즉, 1분에 4톤 가량의 연료가 나온다는 얘기가 되겠다.

전투기의 경우 공중급유를 받을 시 최대 급유시간은 3~5분을 넘기지 않는다.

공중급유기는 항상 직진으로만 비행하지 않는다.

하늘에도 또 하나의 비행기들끼리 잠시 대기하는 곳이 있는데. 이곳을 홀딩포인트(Holding point, area)라고 한다. 공중급유기 또한 계속해서 직진비행만 하는것은 아니다.

홀딩 돌듯이 그 범위가 크지만, 돌긴 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