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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조윈도우 감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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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EZDream :: Orient eXtreme Flight Club  rss  Skin by ncloud, Modified by FEZDream
보조윈도우 보기/감추기


Flight Informations
Flight ID: QX506
Pilot: Robert Barlow
Company: FEZDream Airline
Aircraft: Commercial Level Simulations FEZDream 1st A330-300
Flight Date: January 03 2010
Departure: 09h51 (00h51 GMT)
Arrival: 12h04 (03h05 GMT)
From: RKSI-Incheon-Korea
To: RJSA - Aomori - Japan
Nbr of Passengers:  244


Flight Report:
Flight Distance: 690 Nm                          Landing Speed: 145.90 kt
Time Airborne: 02h07:29                         Landing Touchdown: -621.54 ft/m
Flight Time (block): 02h14:09                  Landing Pitch: 4.83°
Time On Ground: 00h07:35                     Landing Weight: 428611 lbs
Average Speed: 324.92 kt                       Total Fuel Used: 23902 lbs
Max. Altitude: FL 330                             Fuel Not Used: 45312 lbs
Climb Time: 00h09:52                            Climb Fuel Used: 3691 lbs
Cruise Time: 01h30:50                           Cruise Fuel Used: 16722 lbs
Average Cruise Speed: 416.96 kt (M0.66) Cruise fuel/hour: 11045 lbs (calc)
Descent Time: 00h26:47                         Descent Fuel Used: 3488 lbs


Financial Report:
Ticket Income:                             +$124,870 (690 Nm)
Cargo Income:                             +$108,289 (62199 lbs)
Services Income:                         +$553 (1 sandwich 0 hot food 1 drink)
Services Cost:                             -$910 (100% quality)
Fuel Cost:                                   -$8,733 (23902 lbs Jet-A1)
Airport Taxes:                              -$561 (Heavy Aircraft)
Insurance Costs:                         - $2,046 (18.03% rate)
Total Real Income:                         $181,462   
Total Income:                                $9,073,100  (real x50)  
Fleet Bonus:                                  $3,285,644      (12 aircraft)
Total Sim Income:                          $12,358,744  (total income+fleet bonus)





 

인천공항 화물주기장 609에 위치한 FEZDream Innocencer. 오늘의 비행은 간략히 앞서 브리핑한 내용을 다시 확인하자면,
아침 9시50분 정시에 출발하여, 12시에 도착하는 인천발- 아오모리행 QX506편이다. 244명의 승객들이 12게이트에서 탑승할 예정이다.
화물주기장에서 gate12까지 허가를 받고, 토잉카로 이동하려 했으나 거리상 엔진구동으로 이동할 예정이다.



현재시간 오전 8시. 1시간후 일본 아오모리로 비행이 있기에 609 주기장을 빠져나가려 한다.
사다리차 역시 비켜줘야 되지 않을까 싶다.
AES에서 필요한 부분들을 FEZDream으로 도색하여 전용 FEZDream AES 지상지원센터를 만들었다.
한결 단조롭고 확연히 가상항공사 다운 면목이 보여진다.
인천은 2010년부로 정식 FEZDream사에서 제3의 아시아 허브공항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푸시백 대기중.
인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사용하는 항공사중에 FEZDream전용 Gate를 임대받아 사용할 계획이다.
Gate7~13번까지
화물주기장은 609, -10.-11.-12까지.


푸시백 중



오늘은 날씨가 춥다. 다행히 눈이나 비가 안와서 좋고,
시야역시 맑아서 비행하기 딱 좋은 조건이라 생각한다.


화물주기장을 빠져나와 RWY33R, 33L를 지나야 한다.
곧 FOLLOW ME의 도움을 받아 GATE까지 안전하게 택싱하려한다.



빨로우 미...차량의 등장으로 쉽게 택싱이 가능하다.
구지....분홍색 점선을 따라가지 않아도..




RWY33R/15L를 횡단한다..
KAWA 767이 이륙하고 건너편에 JAL777이 이륙하려 달려간다.
아무래도 홀딩포인트에 잡힐 듯



운좋게 먼저 횡단하게 되었다...




12번 GATE에 도착, 시간이 8시 15분을 가르키고 있다.
보딩준비 해야될 시간인데, 승객 244명이 12번 GATE앞에서 대기중에 있다.
 


보딩브릿지가 연결되고, 기내서비스차량이 줄지어 작업한다.
그동안 항로점검을 하며, 비행준비를 시작한다.


오늘의 비행경로이다.
RKSI RWY33L로 이륙. SID SEL 1B로 나가서 NAV가 시작되겠다..



기상상태는 대체적으로 양호하다. 제트기류도 없고, 적운층의 구름도 없다. 비교적 비행하기 좋은 날씨임에 틀림없다.



항로는 진짜 간단하다. 불과 몇개의 노선만 갈아타면 될듯 하다.



보딩이 시작되었다...;;



보딩이 끝나고 객실승무원에 기내방송이 시작되었다.
이제 슬슬 출발해볼까;;


푸시백 후, 택싱허가를 받아 빠져 나갈 예정;



지상서비스 차량이 하나 둘 빠져준다...



푸시백 동안 엔진 작동.



1번 엔진 시동이후 2번엔진 시동 시점..



아오모리는 정말로 가보고 싶은 곳중에 하나이다.
아키타 현, 아오모리, 삿포로...모두 일본의 북쪽에 위치해 있어 겨울엔 눈의 고장이다.



토잉카가 분리되면서 이제 택싱이 시작되겠다.



RWY33L로 진입하는 Innocencer



RWY33R은 완전 전쟁이다.



인천공항을 이륙하여 본격적으로;;;



아침의 햇살은 하늘 가득 내리째는구나..



아침시간이라 그런지 트래픽이 인천-김포 상공의 전부 모여있는듯...
하코다테지역 기상 정보가 들어온다...아오모리에서 남쪽에 위치한 곳인데...
어제와 별반 다를거 없는 비행기상정보인듯;;


서울 vor 상공..



하코다테공항 주위에 기상은...아오모리는 공항에 TWR이 없다 그래서 ATIS 서비스가 안된다...그래서
하코다테공항에서 기상데이터를 수신 받기로 했다.
RJCH 031100Z 08003KT 9999 SHRA FEW005 SCT012 BKN020 05/04 Q1005
이 뜻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자.!!

RJCH : 하코다테 공항의 ICAO
031100Z : 03일 11시00분 (세계표준시간)
08003KT : 바람의 풍향과 풍속 080에서 3kt (미풍에 속한다. 활주로 어디서든 이-착륙이 가능하다)
9999 : 시야를 나타내는데 VISV more than 10km 를 의미한다..(시야가 맑다는 얘기)
SHRA : 이건 두개가 붙었다...SH는 SHOWER를 뜻한다...즉 HEAVY를 나타내고, RA=Rain을 의미한다...비가 많이온다는 얘기다.
자, 다음은 구름이야기 인데, 현재 기상에 구름이 3가지가 분포되어 있다...확인해보자.
1. FEW005 : 구름의 양을 나타내는데 Few의 뜻이다..약간의..005는 seilling을 나타내는데; 구름의 바닥이 500ft라는 얘기
2. SCT012 : Scattered라는 얘기이다. 구름의 양이 전체화면을 8등분(옥타)하여 나타낸 양이다 1/8~3/8정도의 의미, 015는 구름베이스가 1500ft라는 뜻.
3. BKN020 : Broken 즉 구름의 양이 SCT보단 많다는 얘기다 3/8~5/8정도의 의미, 구름베이스 2000ft.
05/04 이슬점(dew point)가 04도씨이고, 현재 온도는 05도씨이다.
Q1005 : QNH 1005 (현지QNH를 뜻함)
 

기상정보도 받았고, 날씨도 쾌적하고...비행할만하다...이런 날씨라면;




중간 중간 눈이 녹은 지역과 눈이 쌓인지역이 구분된다...
OVERLAND 시너리중 일본 시너리는 정말 최상급인듯 싶다..


Innocencer.



기상정보가 바뀌었다..
RJNK(고마츠)기준이다...뭐 대체적으로 구름의 양이 많이 줄었다는거 왜엔 별반 틀린것이 없다;;
바람의 방향이 바뀌었고, QNH가 바뀌었다는거;;



하강



일본북부는 3~4월달이여도 눈이 그대로라고 한다.....
눈이 많으면서도 행복한 지역...
정말 가보고 싶다;;


RWY 34 ILS를 이용하여 내려가겠다..
34 활주로 앞단엔...절벽에 가까운 계곡이 있어서 볼만하다;;



너무 빨리하강하면 산 중턱에 헤딩하기 쉽다;;;
중간 중간 알아서 단계별 하강하기를;;



착륙 후 GATE로 빠져나가기 위한...
이번에도 빨로우를 불렀다...



댄항공이 아오모리로 들어오고, KAWA도 들어오는구나...



GATE 10번에 주기하고 오늘의 비행을 접어보며,



역시 아름다운 동네이다..
다음뻔엔 좀 더 아름다운 동네 남쪽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는;;NAHA로 비행을 가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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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 댓글달기

    오오~ 1기 도색으로 일지비행한게 이번이 처음이 아닌가 싶어요+_+
    역시 1기 도색이 화사하니 이쁘지요+_+

    아참... 메타정보에 몇가지 실수하셨어요..ㅜ.ㅜ
    031100z <- 요고는 국제표준시 부분이랑
    05/04 이거는 이슬점이랑 현재기온이 바꼈어요..ㅜ.ㅜ;;;;

    으흐, 급하게 쓰고 들어가시느라 저부분 수정 못하셨나봐요..ㅜ.ㅜ;;;

    어쨌거나 비행 잘보고갑니다 >_</  댓글수정, 삭제

    2010.01.04 04:53 신고

  2. 순수한비행
    댓글달기

    정말 멋집니다  댓글수정, 삭제

    2010.01.04 11:29